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소식

경북 사회적경제 우수창업팀 성과공유회

경북도는 지난 1월 22일 경산에 소재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0년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 운영사업’의 우수창업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0년 경북형 사회적경제 취업·창업학교서 우수창업팀으로 선정된 8개팀의 지난 6개월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어,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 창업팀별 사업운영 성과공유 및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우수창업팀 중 저온 참기름, 들기름 및 전통 미숫가루를 사업 아이템으로 삼은 ㈜향촌당과 ‘두뇌역량강화 교육’을 사업 아이템으로 한 이안협동조합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향촌당은 지역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계층을 고용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0 대구경북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에 참가 목표액 대비 500%를 초과하는 투자액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인협동조합은 뇌파검사 및 훈련 사업을 통해 노인연계기관, 지역아동센터에 두뇌역량강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트레스 완화, 정서적 안정 등의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우수창업팀으로 선정됐다.

경북도는 올해도 지역의 예비 사회적경제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 사회적경제 창업사관학교,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성장 역량강화사업 등의 사업을 지속적 운영하고, 창업 후 성장 단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