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센터스토리
“이렇게까지 열심이라고?”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회적경제 홍보
2021-08-19 | 조회수 : 14
1

트렌드에 맞는 영상 업로드, 다양한 컨텐츠로 사회적경제 알려 젊은 층 사회적경제 관심 유도 취지 


test07.jpeg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체험기와 제품 먹방, 제품 리뷰를 업로드 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활용 및 웹진 발간으로 사회적경제 알리기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유튜브 채널 “리사뷰”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김용현 매니저가 제작/편집 PD로 역할하며 15명의 사회적경제 서포터즈들과 함께 다양하고 획기적인 영상들을 매주 업로드하고 있다. 


영상에는 밀레니얼 세대인 사회적경제 서포터즈가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직접 사용, 체험한 내용이 담긴다. 현재 기준 제품 리뷰 38건, 기업방문 1건, 사회적경제활동 17건, 사회적경제기업 리뷰 2건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유튜브 “리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사회적기업의 홍보를 위해 컨텐츠를 제작을 계획 중이며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회적경제기업 방문을 제외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활용 요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리뷰 등으로 38개 기업을 홍보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승희 운영지원실장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욱더 친근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돕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을 전했다.